홍성군 치매안심센터, 경증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 재개
홍성군 치매안심센터, 경증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 재개
  • 안병광 기자
  • 승인 2022.06.0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3일(화, 수, 목요일) 3시간씩 12월까지 운영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치매안심센터는 경증 치매 환자의 악화를 방지하고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예방하기 위해 제공하는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한다.

쉼터 프로그램은 치매 진단을 받고 치매안심센터에 등록 후 장기요양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거나 이용 대기 중인 경증 치매 환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지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돌봄과 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환자의 부양 부담을 덜어 줘 환자와 가족들의 큰 호응 속에 운영된 프로그램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한동안 운영되지 못해 참여자들의 아쉬움이 컸다.

이번 쉼터 프로그램 재개는 매주 3일(화, 수, 목요일) 3시간씩 12월까지 운영하며 인지 자극 훈련, 신체활동, 원예 활동, 심리요법, 실버 체조, 공예 활동 등 전문적인 인지 건강 프로그램과 돌봄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홍성군농업기술센터와 도농교류센터와 연계한 치유농업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주1회 15회기 동안 자연속에서 미술, 원예를 활용한 인지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 환자 쉼터는 관내 경증 치매 환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치매안심센터(☎041-630-9766)로 문의하면 된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치매 환자 쉼터 프로그램은 치매의 악화를 방지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을 향상에 큰 도움이 되어 왔다”라며 “다양한 인지 재활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지원해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