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0년대 추억 가득한 구)홍고통...골목길 축제로 ‘활력’
70~80년대 추억 가득한 구)홍고통...골목길 축제로 ‘활력’
  • 안병광 기자
  • 승인 2022.06.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문화사업단, 골목대장 히어로(路) 축제 성료
축제를 통한 원도심 활성화 위한 문화적 실험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단장 모영선)의 2022년 ‘품앗이’마을축제 지원사업으로 지난 4일(토) 구) 홍고통에서 펼쳐진 ‘골목대장 히어(here:여기)로(路)’ 마을 축제가 지역주민과 가족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 마쳤다.

‘골목대장 히어(여기)로!’는 구) 홍고통의 추억의 골목 문화를 바탕으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골목길 축제로, 참여자를 위해 골목 아트 놀이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과 골목 상점과 연계한 먹거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구) 홍고통은 70~80년대 홍성고등학교 등굣길과 터미널이 위치해 활기 넘치던 골목길이었지만 시대의 변화와 터미널 이전에 따라 상권이 약화됐다. 이에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골목길에 젊은이들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통해 활기를 불어넣는 문화적 실험이 펼쳐졌다.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구) 홍고통 원도심 상권 활성화와 옛 명성을 되찾을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의 문화적 실험의 골목 축제를 보완하여 원도심에 활력과 주민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사업단의 마을축제 지원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만드는 축제를 통해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마을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있으며, 올해는 15개 마을이 선정되어 다양한 축제를 추진하고 있다.

마을축제에 대한 문의는 홍성군 문화특화사업단 041-635-063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