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홍성’ 지정위한 군민 의견 '하나로'
‘문화도시 홍성’ 지정위한 군민 의견 '하나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06.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이 만드는 ‘문화도시 홍성 100인 포럼’ 성료
홍성군문화사업단, 문화도시 홍성 미래 방향 모색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단장 모영선)에서 문화도시 홍성군의 미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7일 개최한 ‘문화도시 홍성 100인 포럼’이 홍성군민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문화도시 홍성 100인 포럼’은 문화체육관광부에 제5차 예비문화도시 신청을 위한 사업 및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열렸으며, 2019년부터 추진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공유와 문화도시 홍성의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군민과 함께 문화도시로서의 홍성군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라운드테이블이 진행했다.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청년, 마을, 먹거리, 문화예술, 문화공간 등 테이블별 지정주제를 중심으로 논의가 다뤄졌다. 지정주제에 대한 시민 주도적 측면, 행정 지원적 측면, 기대효과 등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문화도시 홍성을 실현해 나가기 위한 방향이 제시됐다.

그룹별 의견으로는 △ 시니어 참여 특화 음식 개발 △ 먹거리 문화교류 △ 유기농산물 판매 유통 홍보 지원 △ 청년 예술인 주거·활동 공간 지원 △ 독거 청년을 위한 정책 개발 △ 마을 주민 소모임 활성화 △ 전통시장과 연계 먹거리 장터 운영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도출됐다.

서계원 문화관광과장은 “문화도시는 문화를 통해 도시를 계획하고, 지속 가능한 문화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포럼을 통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비 문화도시 신청을 위해 큰 힘이 되었다”라며 “군민 모두 문화도시 홍성을 만드는 데 한마음으로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모영선 단장은 “문화도시 홍성 100인 토론회에 참석해주신 군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군민 여러분의 ‘문화도시’에 대한 열망과 고귀한 의견을 바탕으로 ‘문화도시 홍성’ 지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화도시 홍성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 041-635-063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