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고위험군, 검사부터 처방까지 하루에!
코로나19 고위험군, 검사부터 처방까지 하루에!
  • 안병광 기자
  • 승인 2022.06.14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코로나19 고위험군 패스트트랙 제도 도입

홍성군은 코로나19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검사부터 진료・먹는 치료제 처방과 신속히 입원까지 하루에 연계할 수 있는 ‘고위험군 패스트트랙 ’제도의 6월 중 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위험군 패스트트랙’은 ❶60세 이상 고연령층, ❷면역저하자, ❸고연령층이 주로 있는 감염취약시설 입소자를 대상으로 하며, 고위험군을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하고 사망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한다.

이에 따라 자택에 거주하는 고위험군은 동네 의료기관에서 양성판정 시 해당 의료기관에서 바로 먹는 치료제를 처방받을 수 있고,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 양성판정 시 집중관리군으로 1일 1회 건강 모니터링을 받으며, 먹는 치료제 처방이 이루어진다.

홍성군은 최근 정부가 코로나19 외래진료체계를 재정비해 코로나19 검사와 치료제 처방, 비대면・대면 진료가 모두 가능한 원스톱 진료기관 ‘호흡기환자 진료센터’를 통합 추진함에 따라 관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수요조사를 시행하였고 다음 달부터 ‘호흡기환자 진료센터’는 고위험군에 대한 패스트트랙 기능을 수행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고위험군에 대한 패스트트랙 원칙과 절차들이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고위험군이 이러한 절차를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