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 정문 문주 철거...소통하는 열린청사 ‘탈바꿈’
홍성군청 정문 문주 철거...소통하는 열린청사 ‘탈바꿈’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07.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을 위한 첫걸음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은 민선 8기 출범에 발맞춰 군청에 찾아오는 민원인들과 거리감을 없애고 개방감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군청사 정문 문주 철거로 열린 청사로 탈바꿈한다고 밝혔다.

예로부터 홍성군청은 홍주아문을 지나 앞마당 느티나무-안회당-여하정과 청사 내 홍주 순교성지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정원을 가진 청사로 민원인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과 성지순례자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하지만 홍성군청 정문은 국가지정문화재로 지정된 홍주아문에 연장된 형태로 현대식 화강석 기둥으로 제작되어 주변 문화재 경관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지적이 있었고, 문주 간 거리가 좁아 양방향 차량 교행이 불가능하고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면서 민원인의 불편을 초래해왔다.

군은 정문 문주 철거와 함께 청사 내 노후화된 아스콘을 덧씌워 정비하고, 그동안 경비 목적으로 운영되던 정문경비실을 민원인 안내소 역할을 겸할 수 있도록 기능을 변경해 청사 방문 민원인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열린 청사로 탈바꿈한다는 계획이다.

복성진 회계과장은 “군청사는 방문하기 불편한 장소가 아닌 군민과 소통하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라며 “그 첫걸음으로 소통하는 열린 청사로 변화해 민선 8기 비전‘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을 달성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