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부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오는 8일부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이은주 기자
  • 승인 2018.01.0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목・지역별 총 17회 교육과정, 1500여명 대상

홍성군 농업기술센터는 2018년 영농인을 위한 지역・작목별 실용교육 일정을 확정 발표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역 농업인 1500여명을 대상으로 이달 8일부터 2월 5일 까지 '2018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을 실시한다.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은 1969년 '겨울 농민 교육'이라는 명칭으로 처음 시작된 이래, 매년 초 실시되는 대표적인 농업인 교육이다.

올해 실용 교육은 영농기술과 지역 주산작목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에서 총 7개 과정이 17회에 걸쳐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통합 교육은 4차산업, 귀농귀촌 및 농업 공동체의 이해, 작물별 토양 만들기, 농산물 마케팅 등 농촌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한 다채롭고 심도 있는 교육으로 마련됐다.

봄철, 가뭄대책, 돌발 병해충, 농업재해 극복 등 각종 돌발 상황 시에도 차질 없는 생산기반의 안정적 유지에 목적을 두었다.

또한, 농가의 혼돈을 방지하기 위해 연말 시행예정인 PCL(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 제도 홍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대표적 식량작물인 벼와 고추는 읍면별 순회 교육으로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뭄 등의 자연재해와 고령화, 시장개방 확대로 어려워진 농업 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농업인들의 능동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며 "재배기술뿐 아니라 마케팅 전략 및 경영 개선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각 읍면 및 농업기술센터에서 펼쳐질 이번 교육의 참여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팀(041-630-9146)으로 신청하면 되고, 상세한 교육 계획 및 일정은 홍성군 농업기술센터홈페이지(http://farm.hongseong.go.kr/) ‘교육정보_교육 소식’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