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가치관 공유·확대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잇다”
미래세대 가치관 공유·확대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잇다”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11.0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주문화관광재단, 포럼 개최...발전적 문화예술교육 사업 방향 제시
홍주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15일(화) 오후 2시부터

홍성군이 아동ㆍ청소년 문화교류 활동을 통해 관내 아동ㆍ청소년들이 미래세대로서의 가치관을 공유하고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문화예술포럼을 개최한다.

11월 15일(화) 오후 2시에 개최되는「홍성교육의 뿌리 팔명학교(八明學校)와 마을교육 공동체 협력 문화예술교육을 잇다 포럼」은 2022 홍성군 기초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로 지정된 「홍주마을로」가 관내 아동ㆍ청소년들의 문화교류 확대를 위해 시도하는 첫 사업의 방향성을 탐색하는 포럼이다.

홍성군 근대교육의 시작인 팔명학교의 전통과 그 정신을 이어받은 홍성군 9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의 가치 및 철학을 탐색하고, 홍성의 아동ㆍ청소년들이 이를 토양 삼아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발제 및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그동안 홍성군민에게 내재해있던 교육적 열의를 탐색해 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고, 구체적으로는 팔명학교, 그리고 9개 마을교육 공동체 활동으로 이어져 온 교육프로그램이 아동ㆍ청소년들에게 어떤 방식의 문화예술교육형태로 전달이 가능한지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토론에는 좌장을 맡은 이송 청운대학교 연극예술학과 교수를 중심으로 안태경 前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김석범 수원대학교 문화예술학부 교수, 김수민 문화예술 협동 조합 컬처플랫폼 씨앗 대표, 이정빈 협동조합 나빌레라 대표가 참여하여‘마을교육 공동체 협력 문화예술교육의 방향성’탐색을 위한 주제별 사안을 토론한다.

이번 포럼을 기획한 홍주문화관광재단은 포럼을 통해 “관내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발전적인 문화예술교육 사업 방향을 제시하고, 홍성지역이 기초문화예술교육의 거점으로서 역할을 알리는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포럼은 홍주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15일(화) 오후 2시부터 대면으로 진행되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비대면 YOUTUBE 채널로도 중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