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축산악취개선사업 우수 시․군 선정
홍성군, 축산악취개선사업 우수 시․군 선정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12.1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금 전액 연말 이웃사랑 성금 기탁
Ⓒ홍성군
Ⓒ홍성군

홍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축산환경관리원 주관으로 지난 8일 개최된 2022년 축산환경 연찬회에서 축산악취개선사업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상하고, 시상금(50만원) 전액을 이웃사랑 성금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홍성군은 축산환경 및 분뇨처리 개선을 통한 지속가능한 친환경축산 조성을 위하여 공모사업 선제적 대응으로 정부 예산 등 사업비 75억원을 확보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공모사업 시행 첫해인 2021년 이후 3년 연속 공모 선정 등 우수 지자체로 평가되어 감사패를 수상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특히 ▲ 축산환경관리원(농식품부 지정 축산환경개선 전담기관) 협업 사업성과 관리 ▲ 지역협의체 운영을 통한 악취 컨설팅 지원 ▲ 사업 지원 및 신속 집행 추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인환 축산과장은 “이번 감사패 수상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축산행정을 추진해 준 축산과 공직자들의 노력 결과이다.”라며 “시상금 기부로 지역의 어려운 곳에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환경친화적 축산기반 조성을 통하여 축산농가와 지역주민에게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공모사업을 통하여 매년 전국 30개소 지자체를 선정하여 지역 축산악취개선 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2022년 축산환경 연찬회에서 축산악취개선사업 우수 시․군으로는 충남 홍성군을 비롯해 전북 임실군, 경북 예천군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