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신규마을간 협약식 개최
홍성군,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신규마을간 협약식 개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2.12.2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동면 화신․모전, 장곡면 도산1․화계2, 행정1․2리
Ⓒ홍성군
Ⓒ홍성군

유기농업특구 홍성군은 ‘22년 4월 선정된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신규 참여마을과 올해 수립한 농업환경보전 실천 계획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상호 협조하고자 지난 19일 협약식을 개최했다.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제고하고 지역단위 농업환경 개선 기반 조성을 위해 주민 주도의 농업환경 보전·개선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개소당 5년간 650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으며 다양한 주민활동과 마을주민 대상 교육·컨설팅 등을 추진하게 된다.

홍성군의 농업환경보전프로그램 사업대상지 4개소 중 올해 4월 선정된 3개소(홍동면 화신·모전, 장곡면 도산1·화계2, 장곡면 행정1·2)는 지난 9개월동안 주민협의회 구성, 농업환경 조사·진단, 세부계획 수립 등 사업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사업 참여마을에서 올 한해동안 주민교육 및 마을환경조사·진단 등을 추진하여 수립한 세부계획을 향후 4년간 잘 이행하고자 홍성군과 참여마을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의무 수행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용록 군수는 "마을주민 스스로 참여하는 활동은 마을을 변화시키고, 홍성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되어 마을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사업이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