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시작!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시작!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01.3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피기용)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30명은 지난 26일~28일 3회기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실시 됐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피기용)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30명은 지난 26일~28일 3회기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실시 됐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피기용)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30명은 지난 26일~28일 3회기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실시 됐다.

홍북면에 거주하는 청소년으로 1일차는 친구와 나를 만나는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2일차 흰눈 내린 호서대 운동장에서 축구를 하며 건강을 챙기고 3일차엔 바닥에 큰카드를 뒤집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시간으로 협동놀이를 하며 알찬 하루를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민(홍북면, 15세)학생은 “이번 홍북터전 기행으로 호서대학교 운동장에서 오랜만에 친구들과 눈싸움도하며 즐거웠다. 치킨과 피자도 먹으며 방에서 게임만 하고 방학을 보냈는데 이렇게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친구 또 동생들과 함께 고민도 나누고 뛰어 놀아 진짜 기분이 좋다. 정말 상쾌한 하루를 오랜만에 보내면서 코로나19로 3년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날아가 버렸다”고 말했다.

피기용 관장은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는 홍성군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주말 활동을 위해 2021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3년차로 운영하며 터전별로 30명의 청소년이 참여 총80회를 주말을 이용하여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며 “특히 올해는 적극적인 청소년 참여를 위해 지난 1월 4개 읍‧면에 있는 8개 기관과 MOU 체결을 하여프로그램 총240명의 참여 신청을 받아 터전별로 정한 주제로 주말에(토요일, 일요일) 체험활동이 진행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침상 주말형방과후아카데미 운영 기관당 1개소 30명이 대상이지만 홍성군은 최대한 많은 청소년의 주말 활동을 독려하여 코로나로 가라앉은 지역사회 분위기 쇄신을 위해 희망 기관을 신청받아 사업 동반자로 선정했으며 이 과정에서 사업단으로부터 획기적인 운영이라는 최고의 칭찬과 인정을 받았다.

문의는 041-631-5910으로 초4학년부터 중3까지가 참여청소년대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