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공모사업 신청 접수
2023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공모사업 신청 접수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02.1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제조·가공 관련 홍보·마케팅, 가공시설 등 지원

홍성군이 도내 농림축산물을 활용하여 농촌융복합사업을 추진 중인 경영체를 대상으로 2023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공모사업 신청을 오는 3월 3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생산기업(제조·가공) 지원 ▲농림축산식품 체험·전시 지원 ▲농촌융복합산업화 지원 등 3개 분야에 대해 모집하며, 선정되면 총사업비(100%) 기준 최소 5천만 원에서 최대 10억 원(보조 80%·자부담 2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신청 분야 사업체 운영실적 최소 1년 이상 ▲신청 분야 연매출액 최소 1백만원에서 최대 80억원 미만 ▲주원료 사용 비율이 국내산 100%, 도내산 50% 이상으로 3명 이상의 도내 농가에서 공급받는 경우여야 하며, ▲사업신청자 명의로 사업부지(토지) 소유권 등기가 되어 있어야 한다.

지원사항으로는 제조·가공을 위한 시설·장비 등을 지원하는 자본보조와 제조·가공 관련 홍보·마케팅, 컨설팅 비용 등을 지원하는 경상보조로 전년도 사업체 운영실적 및 매출액 기준에 따라 구성 비율을 달리 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폐지되었던 식품소재·밀키트·가정간편식 생산 경영체 지원이 부활했고, 운영실적 5년 이상 및 전년도 매출액 2억원 이상인 농촌융복합산업인증 경영체를 대상으로 자본보조사업 없이 마케팅 관련 비용만을 지원하는 마케팅 육성 분야가 신설됐다.

또한, 사업체 운영실적과 전년도 매출액을 기준으로 총사업비 지원기준이 더욱 세분화되어 유형별 지원 한도를 숙지해야 한다.

세부 내용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법인이나 농식품 경영체는 홈페이지 게시글에 첨부된 서식으로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농업정책과 농산물유통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우리 군내 사업장에서 지역농산물을 기반으로 6차산업을 영위하고 있는 경영체들에게 높은 보조 비율로 지원할 수 있는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