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산면, 산불조심 캠페인 및 정화활동...산불예방 총력
갈산면, 산불조심 캠페인 및 정화활동...산불예방 총력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02.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 갈산면(면장 유영길)과 갈산면 여성농업경영인회는 지난 2월 17일 갈산면 삼준산 일원에서 산불조심 캠페인 및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봄철 산불조심 기간(2023.2.1. ~ 5.15.)을 맞이하여 등산객과 인근 주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실시했으며, 군청 산림녹지과 직원 및 산불진화대원 30여명도 함께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서는 삼준산 인근 마을 주민들에게 논두렁 · 밭두렁 태우기 금지 및 농업부산물 등의 소각금지에 관한 사항을 홍보하였고, 등산객들에게는 산림 내 흡연금지 · 인화물질 소지금지 · 쓰레기 소각금지 등의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하였으며, 등산로 주변에 쓰레기를 수거하는 정화 활동도 함께 병행하였다.

유영길 갈산면장은 “이번 행사로 지역 주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함께 해주신 갈산면 여성농업경영인회 회원님들과 군청 산림녹지과 직원 및 산불진화대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면에서도 지난 2월 13일부터 1주일간 각 마을 회관을 방문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일일이 산불 예방을 당부하고, 차량 부착용 홍보자석을 제작하여 배부하였으며, 홍보 현수막을 제작하여 지정게시대에 게첨하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산불로 인해 소중한 산림자원이 소실되지 않도록 산불 예방에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