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 2차 공모 접수
2023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 2차 공모 접수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04.20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 제조·가공 관련 홍보·마케팅, 가공시설 등 지원

홍성군이 도내 농림축산물을 활용하여 농촌융복합사업을 추진 중인 경영체를 대상으로 2023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2차 공모 신청을 5월 12일까지 접수한다.

지원 분야는 ▲농촌융복합산업 제품 생산기업(제조·가공) 지원 ▲농림축산식품 체험·전시 지원 ▲농촌융복합산업화 지원 3개 분야에 대해 충남도에서 총 20개소를 모집하며, 선정되면 총사업비(100%) 기준 최소 5천만 원에서 최대 10억 원(보조 80%, 자부담 2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신청 분야 운영실적 최소 1년 이상 ▲신청 분야 연매출액 최소 1백만 원에서 최대 80억 원 미만 ▲주원료 사용 비율이 국내산 100%이면서 도내산 50% 이상으로 3명 이상의 도내 농가에서 공급받는 경우여야 하며, ▲사업신청자 명의로 사업부지(토지) 소유권 등기가 되어 있어야 한다.

지원내용은 제조·가공을 위한 시설·기계장비 등을 지원하는 자본 보조와 홍보·마케팅,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경상 보조로 전년도 사업체 운영실적 및 매출액 기준에 따라 구성 비율을 달리 할 수 있다.

세부 내용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법인이나 농식품 제조업체는 홈페이지 게시글에 첨부된 서식으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홍성군청 농업정책과 농산물유통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은 2018년도까지 국고보조사업이었다가 2019년도부터 지방 이양된 사업으로 공모 조건 및 사업신청서 작성이 까다로운 편”이라며, “높은 보조 비율로 가공시설이나 기계장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만큼 접수 기한 내에 미리 사업부서와 상담하여 지원 가능 여부를 따져보고 지원서류를 꼼꼼하게 챙긴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