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깊은 ‘안회당에서 배우는 이야기 한국사’ 참가자 모집
역사 깊은 ‘안회당에서 배우는 이야기 한국사’ 참가자 모집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05.1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생태학교나무 ‘쌩쌩(生生) 달려라! 홍주읍성 한바퀴’ 사업 일환
초등학생 고학년과 함께 가족 25명 내외 대상으로 진행

홍성군이 홍성생태학교 나무에서 주관하는 「안회당, 이야기 한국사」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안회당, 이야기 한국사」 프로그램은 2023년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공모에 선정된 홍성생태학교 나무에서 주관하는 ‘쌩쌩(生生) 달려라! 홍주읍성 한바퀴’ 사업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홍성군의 대표 문화재인 홍주읍성 내 안회당에서 우리나라의 역사 흐름을 이야기로 재미있게 전달해 자녀와 학부모에게 역사의 흥미를 전달하는 교육이다.

프로그램은 5월 17일부터 7월 21일까지 총 20회, 매주 수요일, 금요일 오후 7시에서 9시까지 진행되며, 초등학생 고학년과 함께 가족 25명 내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www.hcc3355.com) [교육 안내]의 [교육·행사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는 홍성생태학교 나무(☎041-406-8998)로 문의하면 된다.

황선돈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로 인해 닫혀있던 문화재 안회당이 열려 군민들을 위한 문화·교육공간으로 다시 자리잡기를 바란다”며“안회당에서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한국사를 배운 분들께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도 전원 합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생태학교 나무는 ‘쌩쌩(生生) 달려라! 홍주읍성 한바퀴’사업의 일환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핸드 드립커피를 실습할 수 있는‘안회당 커피 인문학’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