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DMO사업단, 지역관광추진조직 참여마을 모집
홍성DMO사업단, 지역관광추진조직 참여마을 모집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06.1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O 육성 통한 마을관광 활성화 위해
19일까지...참여마을 2개소 모집

홍성DMO사업단에서 읍·면단위 DMO 육성을 통한 마을관광 활성화를 위해 참여마을을 19일까지 2개소 모집한다.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은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협의체를 구성한 후 지역관광사업을 발굴·기획·운영·관리하는 것을 뜻하며, 마을DMO는 우리 동네에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주민 조직으로, 거점형 마을관광의 지속성 마련을 목적으로 하는 조직이라 할 수 있다.

마을DMO에 선정된 마을은 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역량강화와 거버넌스 운영비를 지원받으며, 특히 마을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의 시범사업 운영비 지원을 통해 마을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현될 좋은 기회이다.

사업 신청을 원하는 마을은 ‘문화도시 홍성’ 홈페이지 내 사업안내 혹은 홍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6월 19일(월)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문의는 홍성DMO사업단 041-977-0700으로 하면 된다.

황선돈 문화관광과장은 “3년 연속 전국 지자체 평가 1위를 수상하고 있는 홍성DMO사업단과 제5차 예비문화도시에 선정된 홍성문화도시센터가 합작한 이번 마을DMO지원사업을 통해 마을 단위의 지속가능한 관광 활성화를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