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충남도의회 전반기 2기 교섭단체 이상근 대표 선출
국민의힘, 충남도의회 전반기 2기 교섭단체 이상근 대표 선출
  • 이은주 기자
  • 승인 2023.06.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석부대표 이철수 의원 등 6명 선임...교섭단체 대표단 구성 완료
충남도의회 이상근 의원(홍성1·국민의힘)은 13일 열린 제345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도정 및 교육행정질문을 통해 충남의 ‘행정타운’이며 ‘혁신도시’인 내포신도시의 활성화를 위해 영재고등학교 설치, 교육국제화특구 등 새로운 교육여건이 갖춰져야 한다는 의견을 제기했다. Ⓒ충남도의회
이상근 교섭단체 대표는 “제12대 전반기 1기 교섭단체 대표단이 운영을 잘해온 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2기 교섭단체 대표로서 원만한 원내 운영을 위해 선배 동료의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소통하겠다”며 “도민의 눈높이에서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의장 조길연)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이 제12대 전반기 교섭단체 대표단 2기 구성을 마무리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도의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지난 12일 소속 의원 36명이 모인 가운데 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제12대 전반기 2기 교섭단체 대표에 이상근 의원(홍성1)을 선출했으며, 29일 교섭단체 대표단 구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교섭단체 대표단은 이상근 교섭단체 대표를 비롯해, 수석부대표에 이철수 의원(당진1), 부대표에 박정식 의원(아산3)과 신한철(천안2) 의원, 총무 신영호 의원(서천2), 대변인에 박미옥 의원(비례)이 각각 선임되었다.

이상근 교섭단체 대표는 “제12대 전반기 1기 교섭단체 대표단이 운영을 잘해온 만큼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2기 교섭단체 대표로서 원만한 원내 운영을 위해 선배 동료의원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소통하겠다”며 “도민의 눈높이에서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