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2024년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홍성군, 2024년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07.18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이 시설원예분야의 최적화된 생육환경 조성과 원예작물의 고품질 생산,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2024년 시설원예 지원사업 예비사업자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사업은 ▲스마트팜 ICT융복합확산사업(스마트팜 시설보급, 시설원예현대화(화훼류포함), 에너지절감시설)과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신재생에너지시설)이다.

스마트팜 시설보급은 센서장비, 영상장비, 제어장비, 정보시스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시설원예현대화는 시설하우스 내 측고인상과 관수관비, 자동개폐기, 보광시설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고, 에너지절감시설은 다겹보온커튼, 자동보온덮개, 순환식수막재배시설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은 지열냉난방시설, 폐열재이용시설, 공기열냉난방 등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를 감축시키는 신재생에너지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한국농어촌공사의 현장 조사를 거쳐 예비대상자로 선정된다.

지원 대상은 군에 주소를 두고 채소 화훼 특용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농업(법)인, 생산단체로 총사업비의 55~90%가 지원될 예정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법)인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해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선정결과에 따라 예비사업자 및 사업량을 확정하여 내년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사업 관련 문의는 해당 읍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