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광천김·토굴새우젓 대축제 개최
제28회 광천김·토굴새우젓 대축제 개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10.0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0만달러 수출 K푸드 대표주자 광천김·토굴새우젓
13일부터 15일까지 광천전통시장 일원서 개최...다채로운 행사 풍성

올해 1,000만 달러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글로벌 K푸드의 대표주자 광천김과 원조 토굴새우젓을 맛볼 수 있는 축제가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광천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홍성군에 따르면 지난해까지 분리 개최되었던 홍성군 최고의 특산품 축제인 김축제와 새우젓 축제가 ‘제28회 광천김·토굴새우젓 대축제’로 통합되어 개최된다.

2023 국제식품박람회에서 500만 달러의 수출 상담이라는 성과를 거둔 광천김과 70여 년 역사의 자연 토굴에서 숙성된 토굴새우젓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은 홍성군의 대표 특산물이다.

이번 축제는 광천김과 토굴새우젓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광천전통시장 일원의 활성화를 유도하여 지역상인과 관광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김구이 체험, 토굴새우젓 김장김치 담그기, 소비촉진 환급행사, K-POP 공연, 제10회 홍성전국주부가요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황선돈 문화관광과장은 “관광객이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광천의 매력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지역자원을 활용한 우수한 지역축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관광객이 다시 찾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