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홍성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10.2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최우수 및 우수 9회 연속 수상 쾌거
홍성지역자활센터 전경. Ⓒ홍성군
홍성지역자활센터 전경. Ⓒ홍성군

홍성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1년~2022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홍성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자활성과, 사업단 운영성과, 자활기업 운영성과, 센터운영, 외부자원연계·지역사회사회기여 및 협력, 사업개발 등 6개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가운데, 홍성지역자활센터는 전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228개 지역자활센터 중 최우수기관으로 꼽혔다.

홍성지역자활센터는 2003년 설립 이래 푸드사업단, 찬들누룽지사업단과 사회서비스형으로 빨래방사업단, 공예사업단, 주거편의사업단, 부품사업단, 종합사업단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내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여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활·자립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서일원 복지정책과장은 “홍성지역자활센터의 최우수기관 선정은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위한 홍성군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저소득층의 자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홍성군은 지역자활센터와 함께 근로능력이 있는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에게 체계적인 자활 서비스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자활 의욕을 고취 시키고, 자활교육과 자활일자리 제공을 통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위한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