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과 상생위한 '내포신도시 화합축제'...27일~28일 홍예공원서
화합과 상생위한 '내포신도시 화합축제'...27일~28일 홍예공원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3.10.2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프로그램, 어린이놀이터, 스탬프투어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지역사회와 도민이 하나 돼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내포신도시에서 열린다.

충남혁신도시 지방자치단체조합(이하 충남혁신도시조합)은 27∼28일 양일간 내포신도시 홍예공원 일원에서 ‘내포신도시 화합축제’를 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내포신도시 내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규모 행사로, 도민과 지역사회가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했다.

2만 2600㎡에 달하는 넓은 홍예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는 이번 축제에는 이틀 동안 약 1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첫날 개막식에서는 지역 예술단체의 공연과 초청가수 나비, 노라조의 무대를 볼 수 있고 다양한 추첨 경품 행사, 스탬프 트레킹도 참여할 수 있다.

2일 차인 28일에는 버스킹과 시민가요제을 비롯해 홍보관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고 초청가수 서문탁과 울랄라세션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이승철 충남혁신도시조합장은 “이번 내포신도시 화합축제는 내포 지역사회와 홍성·예산군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라면서 “다양한 문화 체험과 공연을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혁신도시조합은 도와 홍성군, 예산군이 참여하는 협치 기구로써 광역기초지자체가 함께 추진하는 지자체조합으로는 국내 유일하다.

충남혁신도시조합은 내포신도시 내 공공시설물을 통합 운영하는 등 하나의 생활권으로 유지·관리해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했으며,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설립 승인을 받고 올해 4월 정식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