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진비 지원 실시
홍성군,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진비 지원 실시
  • 홍주포커스
  • 승인 2024.01.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등록 고혈압‧당뇨‧고지혈증 환자 대상, 2차적 질환 예방
홍성군보건소 전경.
홍성군보건소 전경.

홍성군보건소가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등록환자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검진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홍성군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에 등록된 고혈압·당뇨·고지혈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합병증 발생빈도가 높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환자에게 미리 합병증 검사를 받도록 하여 2차적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검사항목은 ▲경동맥초음파 ▲미세단백뇨 ▲당화혈색소 ▲안과검진 등 총 4가지 항목으로 진찰료 포함 최대 71,700원의 검진비를 예산소진 시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경동맥초음파 ▲미세단백뇨 ▲당화혈색소는 관내 의료기관 11개소(건강성모의원, 고관홍의원, 내포연합의원, 홍성방사선과의원, 배상우젊은신경과의원, 연합의원, 우리동네의원, 이상석내과의원, 전내과의원, 홍내과의원, 홍성의료원)에서 검진 가능하며, ▲안과검진은 3개소(김안과의원, 밝은안과의원, 홍성의료원)에서 가능하다.

고혈압·당뇨병·고지혈증 등록환자는 보건기관에서 의뢰서를 발급받아 검진 기관을 방문하여 의뢰서를 제출하고, 검진기관에서는 진료 및 검진 후 검진비 청구서를 보건소에 제출하는 절차를 거치며, 보건소에서는 청구서 확인 후 검진비를 지급한다.

김정식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 부담이 크고 주요 사망 원인이며, 인구 고령화로 노인 환자 수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로 인한 의료비 및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합병증 검진비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걱정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