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경제
(사)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 노인재능나눔 활동 ‘인기’지역 노인에 사회활동의 기회 및 일자리 제공 큰 성과

(사)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노인재능나눔활동 지원 사업이 지역 노인들에게 사회활동의 기회 및 일자리를 제공하며 큰 성과를 보이고 있어 화제다.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 사업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경륜과 전문지식 등을 활용하여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재능 나눔과 사회참여활동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노인의 삶의 질 향상 및 자긍심, 노후의 만족도와 성취감 등을 높이고자 시행하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에서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고, 노인지원재단의 위탁을 받아 추진 중이다.

상담 안내 활동에 90명, 안전예방 활동에 60명 등 총 15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각 읍·면 지역별로 독거노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분, 신체허약자를 대상으로 상담과 대화를 통하여 말벗이 되어주거나, 사전에 피해를 예방하여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위험하고 불편한 시설물을 점검하는 등의 활동으로 어르신들에게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어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조화원 지회장은 “참여자 어르신들께서 그간 살아온 인생 경험과 재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보람된 시간을 가지고 계신 것 같아 뿌듯하다. 날이 더워지고 있는 만큼 활동 중 안전사고와 건강관리에 유의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