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더불어 사는 세상 사람/삶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성금모금’ 실시내년 1월 말까지, 목표액 4억6440만원,,,12월 7일 군청 대강당에서 순회모금행사 실시

홍성군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고 군민이 함께 행복한 홍성을 만들기 위한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성금모금 운동을 전개해 나간다고 밝혔다.

군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내년 1월 31일까지를 ‘희망 2019 나눔 캠페인’ 이웃사랑 성금 모금 집중 운동 기간으로 정했으며, 목표액은 4억6440만 원으로 전년도 목표액과 동일한 수치다.

군에 따르면 이번 모금은 26일 진행된 거리캠페인 및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한 홍보활동 전개와 함께 나눔 문화 정착⋅확산과 더불어 범 군민적인 이웃사랑 성금모금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군은 군청 복지정책과,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성금 접수창구를 운영함은 물론 지로 및 사랑의 계좌, 순회모금행사, 물품 모금 등 다양한 납부 방식을 통해 군민의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오는 12월 7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군청 대강당에서 충남 15개 시·군에서 릴레이로 진행되는 나눔 캠페인 순회모금 행사를 공동 모금회와 함께 개최하여 이웃돕기 성금모금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

한편, 홍성군은 사례관리팀과 읍·면간 긴밀한 협조로 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여 자원을 연계 및 지원하였고, 또한 공동모금회로부터 저소득층 생계비, 난방비, 의료비, 명절지원금 등을 지원받아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 시설, 기관 등에 지급하는 등 군민의 행복을 위한 복지행정 실천에 노력하고 있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