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경제
가을철 소각산불방지 인화물질 제거 및 마을공동소각 실시오는 18일까지 산림인접지역과 산불취약지역 대상 중점소각

홍성군이 가을철 소각산불 예방을 위해 11월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30일간 ‘인화물질 사전제거 및 마을 공동소각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 활동에 나섰다.

최근 산림인접지에서의 농산폐기물·쓰레기소각 등으로 인한 산불 오인신고가 급증함에 따라, 군은 읍·면별로 소각 기간을 정해 공동소각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고령자나 독거노인 등 농산폐기물을 처리하고 싶지만 노동력 부족으로 처리하지 못하고 있었던 취약계층이나 산림인접지역 또는 산불취약지역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소각할 계획이다.

인화물질 제거 및 마을 공동소각을 실시하는 장소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45명, 산불감시원 33명, 관계 공무원 25명이 함께 참여하고, 산불진화차 및 진화장비 지원, 파쇄기 1대 및 예초기 5대 등을 활용하여 농산폐기물 300톤가량 수거와 산림인접지 2,000여 평의 인화물질 파쇄 및 공동소각 실적을 거두었다.

이번 인화물질 사전제거 및 마을공동소각 사업은 본격적인 산불위험시기 이전에 잠재적 산불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제거하여 산불발생위험도가 높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의 산불발생 확률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산불취약지 등에 대하여는 각종 교육 등을 통하여 주민에 대한 산불경각심을 고취시켜 나가는 동시에 철저한 감시를 통한 산불발생 사전 예방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대부분의 산불이 농산폐기물 소각으로 인하여 발생하기 때문에 누구나 허가 없이 산림인접지역에서 농산폐기물 소각행위를 절대 금하며, 산림인접지의 농산폐기물은 군 및 읍·면에 사전신고를 통해 파쇄하거나 공동 소각할 것”을 당부하였다.

홍주포커스  webmaster@hjfocus.com

<저작권자 © 홍주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주포커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