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색깔 담은 나만의 관광콘텐츠 발굴...머물러 2기 15팀 모집
홍성색깔 담은 나만의 관광콘텐츠 발굴...머물러 2기 15팀 모집
  • 홍주포커스
  • 승인 2021.07.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DMO사업단, 로컬체험전문가 ‘머물러’ 참여자 모집
ⓒ홍성DMO사업단

홍성DMO사업단(대표 김영준)에서 지역의 대표 관광프로그램을 발굴하기 위해 로컬체험전문가‘머물러’2기 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로컬체험전문가 ‘머물러’는 홍성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지역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독특한 관광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람을 뜻한다.

2기 머물러 양성과정은 역량강화교육, 멘토링, 파일럿 지원, 상품 운영 및 홍보 등의 교육과 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로 구성,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관광콘텐츠로 지역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머물러 양성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홍성군민은 홍성DMO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7월 23일 18시까지 이메일(hongsdmo@gmail.com) 또는 현장접수하면 되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거쳐 15팀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지난해 ‘머물러’1기 양성과정에서는 홍주성을 배경으로 내 손으로 수채화를 그리는 어반스케치 체험, 홍동 유기농 볏짚을 활용한 오색복비 체험, 보존 처리한 야생화를 통해 디퓨져 만들기 체험 등 지역의 색을 담은 다양한 관광프로그램들이 개발되었다.

한편, 홍성DMO사업단은 2020년 한국관광공사 선정 최우수 지역으로 선정되었으며, 지역관광 이해관계자들의 네트워크 및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지역주도 관광 사업을 추진하는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21년도에도 로컬체험전문가‘머물러’ 양성과정 이외에도 민관산학연 거버넌스 ‘관광통’ 민간관광안내소 ‘터-무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머물러 양성과정과 관련한 문의는 홍성DMO사업단(041-977-075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